[▲사진=안산소비자저널] 기자회견에 참석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소비자저널 김광수 기자] “2019년 블록체인 기반의 중소기업 지원센터 개소” 기자회견이 13일 오후 5시 여의도 국회본관 3층 귀빈식당에서 개최됐다.

 

중소기업 영세소상공인, 중소기업도 블록체인 기반 자체 코인을 가질 수 있는 블록체인 대중화 시대가 열기 위해 지난 8월 5일 경기도 과천시 소재 소비자저널협동조합 본점에서 비영리단체 창업경영포럼(회장 이승목, 이하 창경포럼), 사단법인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박기훈 이사장, 이하 조정협회),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이사장 김형균), 주식회사 나인업 (대표이사 하경태, 이하 나인업)이 다자간 협약체결후 지난 13일 2019년 블록체인 기반 중소기업 지원센터(경기도 과천 막계동 소재)를 개소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사진=안산소비자저널] 임종성 국회의원이 2019년, 블록체인 기반 중소기업 지원센터 개소기념 기자회견에 앞서 축사를 하고 있다

임종성의원은 축사에서 “국가가 이들의 부담을 안고 함께 해야만 기업의 미래를 불안해 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고 선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의미에서 블록체인 기반 중소기업지원센터 개소 간담회는 의미 있고 시기적절하다. 4차산업혁명의 거대한 파도앞에서 ‘블록체인 기반 중소기업지원센터’ 개소가 혁신을 향한 새로운 동력이 되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안산소비자저널] 좌로부터 기자회견에 참가한 주) 나인업 하경태 대표이사, 사단법인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박기훈 이사장, 창업경영포럼 이승목 회장, 소비자저널협동조합 김형균 이사장 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창업경영포럼의 이승목 회장은 “창경포럼은 국내 블록체인 업계 유일한 정부 인가 사단법인인 조정협회와 함께 소비자평가 기반 인증기관으로서 2019년 9월부터 ‘블록체인 및 코인’ 분야를 새로이 평가할 예정에 있고, 그 1차 적용 대상 중소기업 코인을 (주)나인업에서 진행되고 있는 GTT 코인을 선정했다. 이 평가솔루션을 통해 참여자들이 건강한 코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게 하고 이를 통해 코인의 순기능을 강화하고 법안이나 정책제안에도 적극 참여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소비자평가 적용 코인으로 선정되면, 운영 법인의 사업성 및 수익성 분석은 물론 각가지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향후 부산 블록체인 특화도시 프로젝트에서 추진 중인 정부 인가 거래소에도 상장지원이 이뤄질 것이다.”라고 추진 계획을 밝혔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내부관계자는 중소기업 영세소상공인, 중소기업도 블록체인 기반 자체 코인을 가질 수 있는 블록체인 대중화 시대가 열겠다. 그간 창경포럼 회원사들로부터 블록체인 기반의 솔루션 또는 코인 출시 상담을 진행해 오면서 일반 영세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들이 블록체인 기반의 사업을 펼쳐 나가기에는 너무 높은 진입장벽이 있다는 걸 실감해 왔다.” 며 “우리 기업들이 사업자금을 조달할 때 코스피나 코스닥 상장의 벽이 높고 금융권 또한 그 문턱이 높은 것이 현실인 상황에서 영세 중소상공인들도 자체 코인 출시를 통해 원활한 자금 조달이 가능해 질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